Post Covid 19, Part 1. JEN PAK "Legoscaped" 5월 27일 오프닝

관리자
2020-05-25
조회수 1539





Post Covid 19, Part 1.


JEN PAK "Legoscaped"



5월 27일(수) 5-7pm 삼청동 공근혜갤러리에서


젠박 작가의 오프닝이 진행 됩니다.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젠박은 한국 화단에 이제 막 뛰어든 신진 작가입니다. 

그는 레고를 모티브로 도시를 재해석하여 자신만의 세계를 창조해 내는 독특한 작업을 합니다.


레고의 구조적이고 질서정연한 형태를 기반으로 구축과 조립 또는 해체와 단순화 과정을 거쳐 미니멀리즘에 가까운 색면회화를 선보입니다.

그가 사용하는 독자적인 색과 면의 구성은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을 내포합니다.

그의 작업은 도시에서 벌어지는 사건과 환경의 변화에 끊임없이 상호작용하며 하나의 유기물과 같이 발전해갑니다.




legoscape(-ing)_acrylic on canvas_194x650cm_2020©jen pak



이번에 처음으로 발표하는 Legoscaped 시리즈는 평면 회화와 함께 입체설치 작업을 포함합니다.

이는 작가의 평면 작업 내의 요소들을 나무 wood 라는 자연의 매체를 이용하여 물리적 공간으로 구현해낸 작업입니다.

이 같은 시도는 관람자로 하여금 보다 직접적으로 작가의 공감 해석에 공감할 수 있도록 합니다.



Legoscaped No.2 (NJ)_ 40x47x4cm, acrylic on wood, 2020 _1©jen pak



북촌의 단청색 기와, 뉴저지 교외의 굴뚝, 뉴욕시의 지붕 타일을 모티브로 한 각각의 입체 설치 작업은

작가의 기억 속 한 켠에 깊게 자리한 각 도시를 상징하는 건축물의 한 조각들입니다.

Legoscaped 시리즈의 회화 작은 개인적 경험을 넘어 시대상이 반영된 작업입니다.





도시의 랜드 마크나 인위적인 빌딩으로 출발한 형태는 추상화되어 색과 면으로 남고 종래에는

웅장한 산맥이 나 장엄힌 폭포를 연상케하는 대자연의 형태를 띠게 됩니다.

자연의 거대한 위력에 대한 경외심과 자연 앞에서 속수무책인 나약한 인간에 대한 느낌을 이번에 새롭게 발표하는 작품들에 투영시켰습니다.


untitled_acrylic on canvas_162x162cm_2020©jen pak






JEN PAK "Legoscaped"는 May 26 - June 21 , 2020 까지 관람 하실 수 있습니다.